˜˚♡인생♡컨설팅♡˚˜

˜˚♡이메일 작성법 비즈니스 메일 작성요령♡˚˜

소통 화합 2011. 10. 9. 06:12



신입사원 이메일 작성법

비지니스 메일을 작성하는 요령

 

안녕하세요! 취업의 달인 잡영이랍니다.

신입사원 이메일 작성하는 요령 소개드립니다. 비즈니스 이메일은 받는 사람이 최대한

빨리 메시지의 요지를 파악해야하죠?!효과적인 이메일 작성법 소개드립니다.

 

 

1. 이메일안에서는 제공한 정보와 메시지가 정확해야 합니다. 

결코 거짓 정보가 전달되어서는 안되며 진실한 정보를 기본으로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비지니스의 관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신뢰이기 때문에 위선이 없다는 것을 느끼게 하고

장기적으로 자신의 능력을 평가 받아야 합니다.

 

 

2. 비지니스 이메일의 특징은 바로 기업고객의 곤심을 얻은 후에는 계속적인 필요한 정보가 전달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니 중요한 핵심과 구체적인 내용만 정확하게 요약되어 보내져야 합니다. 

그래야 불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3. 어떤 사항을 전달하든 받는 사람이 이해를 해야 합니다. 그러니 보는 사람이 편할 수 있는 메시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애매모호한 말이나 이해를 뛰어넘어야 하는 말은 작성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때로는 직접만나서 대화하듯 구어체로 메일을 작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4. 고객의 상황을 항상 머릿 속에 함축하여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가령 날씨가 너무 덥다거나 할때에는 날씨가 너무 더우니 요점만 간단하게 말씀드리겠다는 식으로 멘트를 작성합니다.

 

 

5. 받는 고객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가정하에 메일을 작성해야 합니다. 

먼저 받는 사람의 입장에서 관심이 끌어져야만 그 다음단계의 내용을 보듯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광고의 냄새가 나지 않게 친절한 설명으로 작성해 나가야 합니다.

 

 


6. 메일을 받는 사람이 제일 처음 보게 되는 것이 바로 제목과 보내는 사람의 이름입니다. 

그러니 보내기 전 보내는 사람의 이름과 서명을 잘 관리하시고, 제목을 작성하는데도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제목안에 핵심가치가 녹아들수 있도록 정성을 들여 제목을 작성합니다.

 



7. 메일 안에 첨부할 이미지와 링크를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을 위한 메일을 멋지게 꾸미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확한 내용전달이 우선입니다. 그러니 핵심적인 이미지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고객이 관심이 있어 

페이지에 들어오려고 해도 링크가 오류가 나면 헛수고 이니 링크부분도 항상 체크하는 것을 명심하세요.

 


8. 메일을 다 작성하고 나서 들 뜬 마음에 무조건 전송을 해서는 안됩니다. 

보내기 전 반드시 자신에게 보내보면서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내용이 잘 작성되었는지 

완벽한 정보가 첨부되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혹은 다른 사람이 보낸 이메일을 참고하여 벤치마킹한다면 조금 더 수준있는 메일이 완성될 것 입니다.